온천투어

만화 속 배경 여행 #05. 마일로 「여탕보고서」 배경지, 부산 동래온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찬휘 작성일19-08-30 00:00 조회8회 댓글0건

본문



"이것이 리얼 여탕 보고서! 서찬휘, 여탕에 가다! (진짜 갔다!)"


[만화 속 배경 여행] 영상 5회는 마일로 작가의 「여탕 보고서」 47~48화의 배경지 부산 동래온천입니다. 부산 동래온천은 신라 때까지로 거슬러 올라갈 만큼 오랜 역사를 지닌 마그네슘 온천입니다.

통증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노천 족욕탕이 열리는 날이면 발을 담그려는 주민들로 북적북적하지요. 마일로 작가가 어린 시절 살았던 마을이기도 하고, 또한 하일권 작가의 「목욕의 신」 속 금자탕의 무대로 알려진 바 있기도 한 허심청이 바로 이곳 동래온천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 목욕탕 허심청은 그 독특하고 개성 강한 구성으로 부산 여행을 하려는 이들에게 화제가 되어 왔는데요.

이번 영상에서는 바로 이 허심청을 비롯해 부산 동래온천과 그 주변을 소개합니다. 마일로 작가님의 추억이 담긴 금강공원, 얼마 전 방탄소년단(BTS) 지민 씨의 고향 투어 코스가 되어 더 화제가 되기도 한 모모스 커피도 다녀오고요. 하지만 무엇보다 더 중요한 건 허심청 내부를 직접 영상으로 취재했다는 점입니다. 그것도 (엉겁결에) 여탕에 들어가게 됐네요. 본의 아니게 진짜로 여탕 (실황 르포) 보고서가 된 이번 편! 과연 허심청은 얼마나 재밌는 목욕탕일까요? 한 번 만나 보세요. 하일권 작가님의 폭탄 고백(?)이 담긴 인터뷰도 필독!


- [만화 속 배경 여행] #5. 부산 동래온천 편
총 재생 시간 25분 40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1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olfpeopl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